지난 7월 여성가족부의 버터나이프크루 사업 중단부터, 청년 성평등 문화 액션크루 '그럼에도 우리는' 새출발과 활동 소식을 전해드렸는데요. 혹시 기억하고 계신가요? 이후 빠띠와 '그럼에도 우리는'의 13개 팀은 다양한 분야에서 우리 사회의 성평등을 위한 활동을 이어가고 있습니다. 과학·기술과 여성의 관계에 대해 강연을 열고, 지역 여성 활동가들의 네트워크를 꾸리고, 세상의 굳어진 차별을 드러내는 글을 발행하는 등 중단되었던 활동을 이어가며 서로의 프로젝트 과정을 공유하고, 멘토링과 피드백으로 서로의 성장을 돕고 협력하고 있습니다.
'그럼에도 우리는’의 활동은 버터나이프크루 사업이 중단되는 것에 함께 분노하고 성평등 민주주의의 위기를 지키고자 목소리를 냈던 시민 모두의 것입니다. 많은 사람들의 격려와 관심, 응원과 지지로 우리는 실험을 이어올 수 있었습니다.
다가오는 2023년 1월, 빠띠와 '그럼에도 우리는' 크루들은 '[2023 그럼에도 우리는 성평등 페스타] 우리는 멈추지 않아'를 엽니다. 크루들의 경험을 나누고, 더 많은 시민과 대화하고 토론하여 확산/확장의 자리로 만들려 합니다. 그리고 자유롭고 다양한 시민들의 성평등 활동이 왜 중요하고 왜 없어져서는 안되는지 그 의미를 함께 찾아나가려 합니다. 이번 페스타는 우리 모두의 성평등 사회를 위해 만나고 연대하는 장이 될 것입니다.
위기 속에서 시민들의 응원과 지지로 '그럼에도 우리는'을 지켜낸 것처럼, 이번 페스타 역시 시민과 함께 만들어나가려 합니다. 그리고 성평등사업이 우리 사회에 꼭 필요하다는 메시지를 알리고자 후원모금함을 열었습니다. 이번 페스타를 성공적으로 일구려면 시민 여러분의 후원과 응원이 꼭 필요합니다.
차별과 혐오에도 우리 모두의 성평등 이야기가 계속되고, 그 연대로 우리의 일상을 지켜갈 수 있도록 함께해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