빠띠가 지난 9년간의 시민 참여, 협력의 실험과 모색을 마치고 시민활동플랫폼 빠띠로 본격적인 활동을 시작합니다. 빠띠에 애정과 관심을 보여주셨던 독자님께, 빠띠의 새로운 출발을 알려드리며 동참을 요청드립니다.
그동안 빠띠는 캠페인, 공론장, 리빙랩, 커뮤니티 등 다양한 시민 활동의 모델과 사례를 만들었습니다. 이 모든 시민 활동을 목소리를 모으고, 대화의 장을 열고, 사회 문제를 직접 해결하는 시민활동플랫폼 빠띠에 모았습니다. 혐오와 갈등, 무관심과 각자도생으로 무너지고 있는 사회를 일으킬 힘은, 존중하고 포용하며 대화하고 협력하는 시민들에게 있습니다. 빠띠는 이러한 믿음으로 시민이 주도하는 더 많은 연결과 더 나은 협력을 만들어 나가려 합니다.
🤝 시민활동플랫폼 빠띠는
더 많고 더 나은 일상의 민주주의를 지향합니다
혐오와 차별, 허위 정보와 여론 조작으로부터 안전한 사회
다양한 개인과 집단이 존중 받으며 참여하는 포용의 사회
대화와 숙의로 시민, 전문가, 기관이 함께 문제를 해결하는 협력의 사회
축적한 공동의 경험을 통해 다양성과 협력의 가치를 믿는 신뢰의 사회
이것이 바로빠띠가 존재하는 이유이자 추구하는 목표입니다. 빠띠는 협력하는 시민의 힘이 이런 사회를 만들 수 있다고 믿습니다.
✨ 시민활동플랫폼 빠띠는
시민들이 직접 가꾸어 나가는 공간입니다
시민들은 빠띠에서 관심 있는 이슈를 구독하고 다양한 시민 활동에 참여할 수 있습니다. 허위 정보와 혐오 발언이 뒤섞인 댓글창과 자극적인 이야기를 확대 재생산하며 고립된 소셜미디어 사이에서, 빠띠는 안전하고 효과적이면서 신뢰할 수 있는 시민의 플랫폼이 되고자 합니다.
좋은 질문과 열린 대화로 지금 우리 사회가 당면한 문제를 들여다보는빠띠 시민대화, 시민들이 주체가 되어 데이터로 사회문제를 파악하고 해결하는 빠띠 공익데이터, 더 좋은 공동체를 꿈꾸는 시민들이 연결과 협력으로 함께 성장하는 빠띠 시티즌패스가 이 길을 탄탄하게 다져줄 것입니다.
🎁 시민활동플랫폼 빠띠는
빠띠즌과 함께 만드는 디지털 공공재입니다.
빠띠즌은 ‘빠띠’와 ‘시티즌(시민)’의 합성어로, 우리 사회가 더 좋은 공동체가 되길 꿈꾸며 다양한 시민 활동에 참여하는 시민활동플랫폼 빠띠의 멤버입니다. 그 어느 때보다 민주주의의 혁신과 시민의 공간이 절실한 지금, 빠띠는 시민 한 사람 한 사람의 자발적 협력과 지원을 바탕으로 한 멤버십으로 단단한 활동 기반을 확보하려 합니다.
빠띠즌은 시민의 미래를 만드는 ‘민주주의의 투자자’입니다. 침묵하고 외면하기보다는 현장과 일상에서 목소리를 내고, 편 가르고 눈과 귀를 닫기보다는 마음 열어 대화를 나누고, 거대한 문제에 무기력해지는 대신 고민과 해결에 동참하는 이 길에 여러분을 초대합니다. 빠띠즌이 되어 함께 걸어 주세요. 함께 걷는 이 길 끝에 더 많고, 더 나은, 일상의 민주주의가 우리를 기다리고 있을 것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