야구장에서 음료를 마시려면 플라스틱 병에 담긴 제품을 구매할 수밖에 없는데요. 야구장에서 플라스틱 없이도 물을 마실 수 있으면 좋지 않을까요? 같은 고민을 크보플 빠띠즌이 하고 있습니다. 더 나은 야구 문화를 위한 크보플의 연구가 성공적으로 이뤄질 수 있도록 캠페인에 참여해 주세요!
대통령 선거 등 큰 선거가 치러질 때마다 후보자의 정보를 담은 선거공보물이 만들어집니다. 하지만 이 공보물은 모두 종이로만 만들어지는데요. 막대한 세금이 사용되는 공보물은 그대로 폐기되기 일쑤입니다. 종이 대신 디지털로 공보물을 받아 세금도 아끼고, 환경도 보호하고 싶다면 미래당 최지선 대표의 캠페인에 참여하세요!
그동안은 인터뷰를 통해 빠띠에서 활동을 주도하고 펼치는 활동가 빠띠즌들을 만났다면, 이번에는 빠띠에서 다양한 주제로 활동에 참여하며 빠띠를 만끽하는 N년차 빠띠즌을 만나 보았습니다. 바로 조호 빠띠즌입니다. (어쩌면 독자님도 빠띠 코멘트란에서 만났을지도..!)
'나와 다른 의견을 가진 사람과 대화하는 것이 굉장히 높은 시민의식을 요구하는 기술이다. 그런데 빠띠는 그걸 강제로 하게 만든다.' 빠띠 프로필 이야기부터 뉴스터, 시티즌패스, 시민대화.. '빠띠 팬'이 들려주는 빠띠 이야기가 궁금하시다면 👇아래 버튼을 눌러 확인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