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8년 4월, 빠띠의 민주주의 활동을 전해드립니다.
무척이나 봄을 기다려온 빠띠!
전하고 싶은 이야기를 한아름 담아 4월 <더 나은 민주주의 리포트>로 전합니다.
우리가 익혀야 할 기술 리터러시는 코드 작성 능력이 아닙니다
첫 번째 이야기는 플랫폼과 그 플랫폼을 만드는 조직, 그리고 시민들의 리터러시에 관한 시스의 글입니다. "첨단 기술을 기반으로 만들어지는 온라인 플랫폼 산업은 대부분의 사용자들에겐 두렵기도 하면서 부럽기도 한 세상입니다. 그러나 이 산업은 인류가 만들어온 그 어떤 산업보다도 약육강식과 자본주의의 논리만이 상식이 되어 버렸습니다. (...) 빠띠는 여전히 사회의 여러 문제를 지금 시대에 발견한 기술이 해결할 수 있음을 믿습니다. 그러나 기술이 사회에 기여하기 위해선 기술을 사용하는 방식과 기술을 사용하는 조직도 달라야 한다고 믿습니다. 자본의 논리와 전략이 아닌 다른 방식을 따르는 조직이 필요합니다." 플랫폼으로 둘러쌓인 일상에서 "우리가 익혀야 할 리터러시"는 무엇일까요?
플랫폼
작년 여름 빠띠 안드로이드 앱이 베타 출시된 후, 많은 분들께 기분 좋은 재촉(?)을 받아왔습니다. 그 후 세번의 계절이 바뀌는 동안 열심히 달리고 달려 드디어 빠띠 안드로이드 앱과 아이폰 앱을 출시하게 되었습니다. 🎉🎊
캠페인 & 커뮤니티
콘텐츠
팀 소식
빠띠와 함께 민주주의 실험을 하고 싶다면? 인터넷 시대를 살아가는 우리에게는
더 나은 민주주의 시스템과 문화가 필요합니다. 빠띠의 활동이 궁금하시거나, 함께하고픈 활동이 있다면 언제나 연락주세요. 민주주의에 관심있는 지인에게 빠띠의 뉴스레터를 소개해주세요.
|
디지털 시민 광장 빠띠가 보내는 뉴스레터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