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리가하는일 #빠띠타운홀 #온라인회의 #시빅해킹 #Covid19 #커뮤니티 #의사결정 2020년 빠띠의 항해지도(목표)를 공개합니다 빠띠는 공론장, 커뮤니티, 캠페인, 민주주의 개발, 공익 데이터, 민주주의 랩이라는 6개의 배(팀)를 띄워 사회의 여러 영역에 혁신적인 민주주의 솔루션과 플랫폼을 제공하고자 합니다.
일상의 민주주의 솔루션을 제공하기 위해 올해도 미지의 영역을 향해 나아갑니다. 더 많은 파트너들을 만나고, 각 영역의 활동가들과 함께 할 테니 저희의 초대에 응해주세요. '빠띠 타운홀'로 온라인 회의에 몰입하기 '빠띠 타운홀'을 활용하면 온라인 회의에 몰입할 수 있는 3가지 장점이 있어요.
동아시아 시빅해커들의 온라인 시빅해킹 #공중보건 (Facing the Ocean Anywhere 2020-1: Civic Hacking for Public Health) 한국, 일본, 대만, 홍콩의 시빅해커들이 코로나 19 바이러스 확산 방지를 위해 어떻게 협업하고 대응하는지 이야기 나눴어요.
커뮤니티에서 협력적으로 의사결정하기 커뮤니티가 대화를 통해 더 나은 결정에 도달할 수 있도록
합의된 규칙과 문화, 누구나 말할 수 있는 포용적인 공간,
다음 사람을 위한 성실한 기록 등을 통해 커뮤니티 환경을 조성합니다. ✔️ 커뮤니티의 의사결정 방식 ✔️ 협력적 의사결정 툴킷 여러분의 커뮤니티는 어떤 의사결정 원칙, 도구, 방법을 갖고 있나요? 시민들의 전환 실험 커뮤니티, 커먼즈필드 제주 빠띠는 커먼즈필드 제주의 '참여자 간 이질성'과 '공간의 분리'라는 제약을 역으로 이용해서 커뮤니티의 외연과 가능성을 확장하는 것으로 방향을 설정했어요. 오프라인 공간과 온라인 플랫폼의 연결고리 형성, 시민들이 자발적으로 구조화하며 문제 해결 과정이 선순환되도록 했고 서로에게 기여하며 공동의 것을 만드는 '커먼즈(commons, 공유지, 공공재)' 경험을 할 수 있었습니다. 빠띠의 소식 🌸
|
디지털 시민 광장 빠띠가 보내는 뉴스레터입니다